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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상 문제의 특징

by riona 2024. 4. 10.

※ 철학의 뜻

철학의 뜻은 고대 그리스어로 철학사랑과 소피아 지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정보에 관해 처리하는 일부 사람들은 이 말이 소소크라테스 이전의 철학자인 피타고라스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말도 있지만 이것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물리학은 원래 중력에 의해 사과가 떨어지는것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아이작 뉴턴의 사상이나 형상들을 자세히 살펴보는것이 철학의 일부였습니다 이 말은 주로 구 프랑스어와 앵글로노르만어 (1세기의 노르만 정복이후 잉글랜드에서 사용하던 프랑스계 언어)에서 영어로 전해졌습니다. 프랑스 철학 자체는 라틴철학의 단어나 형태 그리고 문자나 표현을 빌려다 사용하였습니다.  철학이라는 말을 주로 사용하는것은 '투기과목 ( 윤리학과 형이상학 그리고 물리학과 논리학)의 수준을 매우 높이기 위한 연구'  '참된 이치와 참된도리로 겸손하게 양보를 사랑으로 이루어지는 깊은 이치를 빨리 깨닫고  사물을 정확하게 처리하는 정신적능력' '  고대작가가 체계적으로 배워서 익힌 지식, 학문을' '지식과 현실에 존재하고 근본적의 근본적으로 본래 가지고 있는 자체의 성질이나 모습에 대한 연구'  라는 의미를 얻었습니다  '사물이나 능려, 책임등을 실제로 작용할수있는 인간이해의 기본' 입니다.

 

철학이라는 말은 근대이전에는 말이나 뜻, 행위나 현상 그리고 사물이나 현상의 가치 등으로 넓게 사용되었었고 자연철학은 철학의 주요분야로 이 분야에는 물리학과 생물학 그리고 화학등의 분야를 포함해서 아주 광대하고 폭넓는 분야입니다 

 

※ 철학의 의미

사상이나 그밖의 것이 현재와 같다고 생각되는  때부터 지금까지 가까워지는 시기가 가까워지면서 변화하여 오늘날은 

일반적으로 한층 더 좁은 의미를 가지고있습니다.  이 새로운 의미의 용어는 주로 인식론, 윤리학, 형이상학등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익힌 철학적 의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지식과 현실 그리고 가치관의 합리적인 연구를 다루고 경험과학이나 수학은 합리적으로 내용을 명확히 알기 위하여 자세히 살펴보면서 다른 분야와 구별됩니다

 

※ 철학상 문제의 특징

보다 더 정확한 철학의 정의를 제공하려는 시도는 논란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으며 사상과 개념 그리고 용어 따위를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철학의 모든 부분들이 공유해 하나로 이어지도록 본질적인 특징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반대의 의견이있는 사람들은 가족이 서로 비슷한 성질이 약하거나 아무것도 없는 말이라고 주장합니다.

 

진리에 맞는 올바른 도리를 갖고 생각하고 다른 철학을 이끌어내는 분들이 방법을 관련짓는게 특징입니다

전세계의 가장 큰 패턴에 대한 연구와 답하려고 계획하고 행동하는 것에 큰 촛점을 두고 있습니다. 임마누엘 칸트에 의해  깉이 생각하고 연구하면서 목적을 이룰때까지  갈망하고 있으며 철학의 과제로 요약하면

 

♣ 나는 무엇을 바랄 수 있는가?  ㅡ 예술, 철학의 주요 문제로 인간에게 예술은 어떤 즐거움을 주는가?  아름다움은 무엇인가?예술의사치는어디에 있는가?  

 

♣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ㅡ  윤리학의 주요 문제로 옮고 그름의 차이는 있을까? 옮고 그름의 이론적인 생각들을어떻게 적용되는가?

 

♣ 나는  무엇을 알수있는가? ㅡ 인식론의 주요 문제로 외부대상은 존재하는가? 인간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인식되는가? 사람의 인식은 현실에서는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형성되는가?  지식은 인식으로 얻을수있는가? 우주의 끝과 시작은 존재하는가? 공간과 시간은 연속적인가?  신은존재하는가?

 

♣ 인간이란 무엇인가? ㅡ 사회 철학의 주요 문제로 국가는 어떻게 제도, 계획을 세우고 이루고 형성하고 이루고 있는가? 인간들은 어떻게 사회를 이루는가?

 

라는 네가지 질문으로 비철학적 학문을 포함함으로써 너무 크고 광대하게 넓다보니 몇몇 철학적 하위 학문을  따로 떼어 내어 같이 헤아리지 않으니 반대로 이제는 너무 협소하다는 문제나 의견들을 내어 놓고 있습니다

 

철학의 많은 정의는 진리에 맞는 올바른 도리로 과학과의 관계로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철학은  그 자체로 적절하게 보편적인 진리나 법칙과 목적으로 체계적인 지식으로도 이해될수 있습니다 라이칸 (W.V.O.Quine) 과 같은 자연주의 철학자에 의하면  특정 관찰이 아니라 폭 넓은 경험에 의한 사실을 설명하거나 증명하고 내세우는것에 관해 경험이있으면서도 너무 추상적인 (어떤 사물이 직접 경험이나 생각할 수 있는 일정한 형태나 성질이 아닌것) 과학입니다.  과학에 기초가 되는 바탕은 진리에 맞는 바른정의는 보통 긴 역사에서  철학이 과학과 같거나 같은 방식으로 진보하지 못한 이유를 설명해야하는 문제 앞에 있습니다. 철학이 아직 성숙하지 않거나 잠정적인 과학으로 보면서 선득 내세우지 못하면  하위 학문으로 완전히 발전하게 되면 오히려 철학이 아니게 되어 이런 의미에서 철학은 '과학의 조산사' (과학을 도와주는 것) 라고 표현할수도 있습니다